Jooniel's Life Story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 후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10초해결) 본문

Tip/00.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 후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10초해결)

주니엘 2019. 11. 2. 22:25

안녕하세요!

 

주니엘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갑자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포스팅 발행이 안되는 일이 벌어졌는데요.

 

어제 밤에 12시까지 작업한 포스팅이 다 날아가버려서 맴찢이었답니다..

이를 악물고 다시 포스팅을 했는데도 똑같이 오류가 떠서

이것저것 해보니 해결법을 찾게 되었어요!

 

범인은 바로 .gif 파일이었는데요!!!

 

 

제 포스팅을 보시면 중간중간 움직이는 움짤인 .gif파일이 종종 들어가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다보니 밋밋한 티스토리를 살려주기위해

중간중간 움짤을 넣어주고있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문제가 되는날도 오는군요!!

일단 요녀석을 모두 삭제해주니 정상적인 포스팅을 할 수 있었어요!

 

움짤 제거 후 정상 포스팅 가능!

 

그래도 저의 블로그 아이덴티티인 움짤이 없으면 안되죠!!

정상 글을 게시 후 수정을 통해 움짤을 넣어보았는데요.

 

 

항상 넣는 곳에 꼼꼼히 움짤을 넣은 후 공개발행!!!

 

다시 움짤이 들어간 포스팅!!

다행히 정상적으로 포스팅이 되었네요!!

 

제 생각이지만 저는 서식을 통해 포스팅을 하는데요

방문하는 사람들이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최대한 같은 방법으로 글을 쓰다보니

중간중간 움짤이 들어간 상태로 서식을 만드는데

그 만든 서식에서 움짤 저장이 잘못 되었었나봐요!

 

그래도 해결해서 마음이 놓이네요! (편안~)


 

어제 밤 12시까지 작업한 포스팅 다 날려먹고

비싸게 수업료 치룬 주니엘이였습니다ㅠㅠ

여러분은 꼭 미리 제 포스팅 보시고 문제 해결하세욥!!! 주륵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뵐게요!!

 

이상 주니엘이었습니다. 바이비~~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공감  을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