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iel's Life Story

[청담 결혼 예물 코이누르 내돈내산 리얼 후기] 약 20년 경력의 다양한 디자인 보유! 예물 커플링 추천! 청담/종로 비교 본문

Goods Review

[청담 결혼 예물 코이누르 내돈내산 리얼 후기] 약 20년 경력의 다양한 디자인 보유! 예물 커플링 추천! 청담/종로 비교

주니엘 2021. 5. 25. 22:50

안녕하세요!

 

주니엘입니다!!

내돈내고 쓰는 리얼후기에 어서오세요!!!

 

오늘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코이누르주얼리!

서울에서 결혼 예물 커플링을 할만한 곳을 추천해드릴까합니다!

 

최근 결혼 예물 커플링을 계속해서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사실 전 예물 커플링을 티파니를 사러갈까 했었답니다.

 500정도 예산을 생각하고

3주전에 티파니 보러 신세계백화점 명동본점에 방문했었는데

주차장 들어가는것 조차 너무 힘들었고ㅠㅠㅠㅜ

5월2일 신세계백화점 명동본점 티파니 방문, 입장실패ㅠㅠ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도 더욱 밀려서 그런지

티파니 웨이팅이 2시간이상 있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약 2시간 후 입장가능 연락이 왔었습니다....

주차비가 얼마야....티파니 포기...ㅠㅠ

 

지금은 유명 브랜드는 상담조차 받기 어려워

개인 브랜드를 먼저 알아보자!!

라는 마음에 생기더라구요!

 

유명 브랜드와는 달리 개인 브랜드는 커스텀도 가능하고 디자인에 자유로우니

종로나 청담에 자꾸 눈이 돌아가더라구요!


인터넷이나 인스타에 검색해보면 너무나 많은 예물 커플링이 나오죠?!

 

예물하면 사실 누구나가 다 아는 "종로"를 먼저 떠올리실 것 같아요.

결혼반지라고하면

부모님들도 종로가서 보면되지~라고 할정도로 유명하죠

 

하지만!!!

전 종로 예물 추천해드리지않습니다!!!

 

왜냐면!!

제가 여러분들을 대신하여

오늘 종로와 청담 두군데 모두 발품을 팔았기 때문이지요! 후..

 

얼른 그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본 포스팅은

그저 제가 경험한 내용을 적었을 뿐이며,

종로/청담의 모든 쇼룸이 다 그렇다는건 아니오니

참고만 하시기바랍니다.

 

물건도 제 돈으로 구입하였고, 다른 지원을 일체 받지 않았습니다.

 


코이누르주얼리 위치

 

 

 

코이누르주얼리 홈페이지 : http://www.kohinoor.co.kr/about/

위치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67길 13-3 EMPRESS빌딩 2층

(MONDAY TO SUNDAY 카페 윗층)

전화번호 : 0507-1408-9707 (송진주 실장님 찾으세요!)
오픈시간 : 월요일 휴무 / 평일 10:30 - 19:00 / 토요일 10:00 - 20:00 / 일요일 10:00 - 18:00 

주차 : 유료, 발렛 파킹 (3,000원 / 코이누르 입구에 발렛파킹)

코멘트 : 예물을 잘 모르는 저 이지만, 송진주 실장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음. 종로에서 먼저 보고와서 그런지 비교가 쉽게 되었고, 예물에 대한 지식의 차이와 실장님 경험에서 나오는 내 피부톤에 맞는 색상, 디자인 추천이 정확하였음. 가족회사이다 보니 뜨내기손님 덤터기 씌워 팔자가 아닌, 한명한명 내 고객을 만들자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음.

 

꼭!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야됩니다! 추가할인해주세요!


종로예물 / 청담예물  비교 (주관적인 경험담) - 종로 편

비교 부분은 잡담이 길수있으니

바쁘신분들은 아래 비교 표만 보시고 넘어가세욥!

 

저는 예물 커플링 이런거 잘 모르기도하고..ㅠㅠ

쿠팡에서 1-2만원 짜리 물건 사는것도아니고!!

 

인터넷으로 알아보기보단

예물 커플링이니까 발품팔아보고

전문가들에게 물어봐야지라는 생각에

 

다자고짜 방문부터 하였답니다!ㅋㅋ

 

철저한 사전조사는 없었고

두군데 다 인스타나 블로그 적당히 디자인 보고 찾아갔답니다.

 

딱히 제가 물어보거나 아는척 하진 않았고,

두군데 샵에서 각각 안내해주는대로 들었답니다.

 

종로 예물과 청담 예물에 대해 말씀드려볼까하는데요!

 

먼저, 

오늘 종로에 위치한 예물 쇼룸을 방문했는데요.

방문하였던 종로에 위치한 어느 예물 쇼룸

 

종로 예물 쇼룸도 일부러

인스타에서 팔로우도 좀 있고,

나름 자체 건물에 예약까지 하고 방문하였답니다!

(아무래도 자체 건물이면 장사도 잘되고 하는 곳이겠죠?!)

 

종로 예물 쇼룸의 첫 인상은 뭐랄까

아담하니 마치 패션링 사러 온것같은 느낌?

 

"마음에 들거나 찾는 디자인 있으세요?" 라는 멘트와 함께

요거요거요거요거요거 라고 말씀드리고 상담을 받았는데요.

제가 선택한 5종류의 커플링을 보여주셨어요!

 

자신들이 판매하는 제품의 장점만 이야기하고

저에게 맞는 상품이 어떤것인지 알려주는게 아니라

직접 착용해보는 제 반응을 살피며

 

"이 제품이 마음에 드시죠?"

"이게 더 이쁘신것 같은데"

"이게 요즘 많이 나가는 제품이에요"

...

 

사실 이런 대응이라면 그냥 돈 더주고 유명 브랜드를 사러갔죠?!

이럴거면 2시간 기다려서 내 티파니 사러갔죠!?!?!

 

결국 총 30분정도 구경하다 견적받고 나왔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 브랜드와 유명 브랜드의 차이는

커스텀이 가능하고

디자인이 국한되어있지 않으며,

내 스타일과 맞는걸 살 수 있고,

내 취향과 맞는걸 고를 수 있다!

무엇보다 저렴하다!!!

정도가 생각되네요.

제가 방문한 종로 쇼룸이 별로였을지도 모르죠.

혹시나 다른곳을 더 방문해 보았다면 더 전문가가 있었을지 모르죠.

 

그치만 저는 그런 운명의 어드바이저를 만나지 못했습니다ㅠㅠ

 

만약 제가 종로에서 예물을 할 운명이였다면

좋은 어드바이저를 만나 계약했겠죠?!

 

종로 쇼룸의 가격은 제 예산(티파니 예산아닙니다!)에 거의 딱 맞춰 주셨네요

 

제가 방문하였던 종로 예물 쇼룸에서는 

네이버 예약 할인 5% + 당일 구매 5% 총 10% 할인에

200만원이상 구매시, 35만원 상당의 가드링 서비스!

를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점심을 해결하고 

청담으로 넘어갔는데요


종로예물 / 청담예물  비교 (주관적인 경험담) - 청담 편 (코이누르)

 

청담에도 수 많은 예물 쇼룸이 있죠!

 

저는 오늘 마침 나와있었고,

지금!! 바로 예약 가능한 쇼룸을 찾고 있었는데

전에 리스트에 넣어두었던 코이누르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사실은 인스타에서 조금 더 자주 본 바XXX를 갈까 했었답니다.

특허가 있네없네해서 덤터기 덜맞을것같아서 리스트에 넣긴했었죠..

(오늘보니 바XXX은 당일 예약 불가능)

 

저번주 일요일에 예약을 하긴 했었는데 갑자기 대뜸 전화가 와서는

알아보신 디자인이 있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아직 알아보는 단계라 그런거 없고 한번 발품 팔아보려고 한다라고 말하니

다른곳 여러군데 돌아보고 바XXX은 마지막에 오시라고 그러더라구요

 

응?ㅋㅋㅋㅋㅋㅋ순간 여기가 명품브랜드인가 싶은 착각이?!?!

"왜 바XXX에서 처음 보고 다른데 더 둘러보면 안되나요?"라고 물으니

"아~ 다른고객분들은 네이버예약5%+당일결제5%로 10% 할인받으시거든요"

라고 하더라구요

 

아 그러세요 하고 바로 예약을 취소하였답니다.

확실히 바XXX이 지점은 많은것 같은데 저랑은 안맞더라구요;;

차라리 티파니를 갔으면 갔지!!

쇼룸에 가보지 않아도 어떨지

잠깐의 전화통화에서 대충 감이 오더라구요.

 

디자인이 얼마나 이쁘고 좋을지 모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사용할 예물을

이런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에게 맡기고 싶지 않더라구요. 흥


아무튼!!

 

이렇게 까다로운 제가!!

다른 쇼룸이 아닌 코이누르를 선택한 이유?

다른 이유 없어요!

당일 예약되니까ㅋㅋㅋㅋㅋㅋ헤헿

코이누르를 방문했던건

솔찍히 아이쇼핑 정도 생각하고 들어간거지만,

왜 제가 고민 없이 코이누르를 선택하게 되었을까요?

 

코이누르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이 고객에게 반지 팔고 끝내자라는 생각이 아니라

3년, 5년, 10년 뒤에도 쭉 코이누르의 고객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느껴져서랍니다.

 

저도 가업을 이어 일을 하고 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감동(?)할때는 언제일까?

항상 고민하게되는데요

 

역시나 이번 한번 팔면 끝이 아니라 

수년 후 고객이 사용할때도 불편한 없게 해주는것이

진정한 마케팅이 아닐까 생각아닐까란 생각을 한답니다.

 

코이누르 송진주 실장님에게선 그런 마음이 느껴져서 더욱 신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뭔가 내돈내산이지만 너무 주작같은 느낌이 드는건 무엇일까...ㅋㅋ)

코이누르는 MONDAY TO SUNDAY CAFE 2층에 위치하고 있다!

1층 발렛파킹에 차를 맡기고 바로 코이누르에 입장하였는데요!

 

쇼룸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것은

종로에서는 보지 못한 다양한 종류!!!

 

(사진을 가까이 찍고 싶었지만!!!!!! 내 블로그의 혼이!!

이쪽 업계가 카피에 카피를 하는 업종이다보니

자세한 제품의 사진은 못찍는답니다ㅠㅠ)

저는 운좋게 송진주 실장님에게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요!

 

구경을 하기전에 일단 먼저 잠시 대기를 하면서 

간단한 인적사항을 적었답니다.

고객들을 위한 휴식공간!

인적사항과 예식정보, 예상 금액대를 적어 드리니 바로 상담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인터넷에서 알아본 코이누르의 디자인이라던지,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라던지,

특정 브랜드의 모양이라던지

 

이것저것 물어보셨답니다.

 

여기까지는 종류가 많은것 이외에

종로 예물 쇼룸과 다른건 없었는데요.

 

그래도 한군데 들러본게 도움이 되었는지

청담까지 오면서 픽해둔 사진들을 보여드리며

 

"약간 심플한게 좋아요"

 

라고 말씀드리니 상담석에서 앉아 기다리면 

추천 제품들을 갖고 와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거의 모든 제품을 착용해보고 비교해보고 한것같아요!!!

 

한번에 15개정도 갖고오셔서 보여주시고 

또 다른 디자인 보여주시고 

마음에 드는 애들 골랐다가 비교하고 빼내고

유광/무광 비교하고 화려한거 무난한거 심플한거 다 착용해보고!

 

지금 보니 약 2시간을!! 시간가는 줄 모르고 봤었네요ㅋㅋㅋㅋㅋ

 

주말이었다면 다음 예약손님 때문에 불가능했을텐데

평일이라 여유가 있어서 다행이었어요ㅠㅠ

 

사실 전 청담이라고 종로랑 다를건 없다고 생각해요

사람 사는데 뭐 다르겠나요? 비슷비슷하지!

 

어떤 어드바이저를 만나느냐에 따라

나에게 알맞는 반지를 고르느냐 못고르냐라고 생각한답니다.

 

송진주 실장님에게 정말 계속 감탄했던게

"이런 색상과 디자인은 고객님과 안 어울리실거에요"

라고 말씀하시고난걸 착용해보면 

진짜 정말 안어울려요ㅋㅋㅋㅋ뭐지ㅋㅋ매직?!ㅋㅋ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관록!?

 

잘모르는 제가 봐도 뭔가 어색하다고할까?

안어울린다고할까?

 

무엇보다 내 피부색과 손의 모양,

나이대에 알맞은 화려함이나 심플함을 추천해주시는게 마음에 들었고

 

예물이다보니 다른사람에게도 보여주위함도 있잖아요?

상대방이 내 반지를 보았을때 나이들어 보이는지 딱 맞는지 말씀해주셨고,

 

게다가! 송진주 실장님

여성 위주로 먼저 봐주시는 센스가 너무 좋았어요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니 남성 위주로 봐주시더라구요!

굿굿!

 

사실 거의 모든 제품을 착용해보았지만

 

게다가 코이누르 사장님과 사모님이 직접 반지 디자인을 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영감을 받아 반지를 만들게된 모티브 사진이라던지,

고객의 요청으로 디자인이 나오면 고객이 반지의 이름을 달아준다던지,

유명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유니크한 디자인이라던지,

반지의 이름의 뜻이라던지!!

게다가 쇼룸 바로 뒷편에는 공방이 있어 거기서 제작을 하신대요!

 

특정 제품은 하도 카피를 많이해서 제작을 더이상 안하시는 경우도 있으시대요ㅠㅠ

이쪽 업계가 좁아도 그렇지 힘들게 디자인한 제품을 도용당할때 얼마나 마음아플지ㅠㅠㅠ

 

이쁘고 귀여운 반지들도 있었지만 신기하고

처음보는 반지도 많아서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에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수 많은 디자인이 있어 2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았답니다!

 

결국 저희가 계약한건 실장님께서 두번째 추천해주신 제품으로 계약했답니다ㅋㅋㅋㅋ

 

"포테"라는 이름의 반지였는데요. (뜻을 말씀해주셨는데 까먹..)

요번에 나온 신상이라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는것도 조심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코이누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려고하니 아직 업로드가 되어있지않았네요ㅠㅠ

에클레 (출처 : 코이누르 홈페이지)

저희가 계약한 반지 "포테"는 에클레와 비슷한 느낌의 반지였는데

하단부로 다이아로 넣은 제품 이였답니다!

위아래 양쪽 다이아를 넣은 모델도 있었는데

 

추천 해주시길 위아래 양쪽 다이아를 넣게되면 TOO MUCH이니 

나중에 3-4년 뒤에 추가로 다이아는 넣으면되니 지금은 이걸로 하는게 좋다고 해주셨어요!

(지금 당장 다이아 많은걸 파는게 득이됨에도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해주시는 점에서 너무 좋았어요!!)

 

조금 화려한것을 좋아하시니 가드링으로 보충해주는게 좋으시다며

처음부터 세트였던것과 같은 가드링을 서비스로 주신다고!!헤헿

게다가 반지에 동그랗게 다이아가 쭉 들어가있는 모델들이 있잖아요?

그런 모델은 너무 마음에 들면 하지만 추천은 해주시지않았는데

 

그 이유가

모든 면에 다이아를 넣게되면 사이즈변경이 불가능하니 

추후에 출산이라던지 뼈마디가 굵어지게되었을때를 생각하여

되도록이면 1/4은 남기는게 좋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당장의 이윤이 아닌 앞을 내다보는 마케팅 마음에 듭니다! 암암!

 

저희는 "포테" 총 여성 다이아 16개, 남성 다이아 2개로 둘다 유광으로 제작하게 된답니다!

색상은 에클레 우측의 색상으로 옐로우와 실버 사이의 색상으로 하였답니다!

색상이 특이하니 특별함이 있어 더욱 좋았어요!

 

같은 제품이여도 고객의 취향에 맞도록

색상, 광의 유무, 다이아 갯수도 다 변경가능한게 더욱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사진으로 보는것보다 실물을 착용하면 또 다르더라구요!!

 

진짜 인터넷에서 보는거랑 막상 실물보면 또 다르고

착용하면 또 다르니까 꼭꼭 발품은 파셔야해요!!

 

계약 후 총 3달에 걸쳐 제작이 진행되고

중간점검때 실제 사이즈로 불편한지 체크 후 최종 반지가 제작되는데까지 3달!

저희는 7월 중순쯤 다시 방문하기로 하였답니다!


가장 중요한!!!

코이누르의 가격은 제 예산(티파니 예산아닙니다!)과 비슷하게 맞춰 주셨어요!

 

게다가 종로 쇼룸이나 타 청담 쇼룸과는 다르게

네이버 예약 할인 10% + 당일 구매 10% 총 20% 할인에

200만원이상 구매시, 40만원 상당의 가드링 서비스를 해주셨어요!!

 

결과적으로 제 예산보다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도 훨씬 이쁜데 종로 쇼룸보다는 30만원 저렴하게 견적이 나왔어요!

 

계약 비용은 제품의 30% 이고, 나중에 물건 받을때 나머지 70%를 지불하면 된답니다!

현금/카드 둘다 금액은 똑같아요!

 

정확한 가격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예물 커플링의 평균적인 가격은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나오는 가격 생각하시면 되는것 같아요!


원하는 이니셜을 최대 8문자 각인 가능! (자신의 필체를 스캔해서도 가능)

마지막으로 7월 중순의 중간점검때 까지 숙제를 내주셨는데요!

상대방의 반지에 새길 8문자 문구를 생각해오라고 하셨어요ㅋㅋ

 

서로 직접 쓴 글씨체를 스캔하여 각인해준신다고하니

더더욱이 특별한 반지가 될 수 있겠죠!?

(전 다른 어디서도 자신의 필체를 넣어주는곳은 본적이없네용)

네이버 예약 후 후기를 작성하면 상품으로 호텔타올 3종 세트 증정!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갔었기 때문에 할인도 받을 수 있었고,

리뷰까지 작성하면 호텔에 납품하는 타올 3종세트를 주신다고하니!!

이런건 참을 수 없죠!! 헤헤

오늘은 제가 직접 계약하고온 예물 반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에서 보는것과 실물, 착용하였을때 모두 다르니

만약 예물 반지를 생각하고 계신 분이라면 

 

꼭 꼭 꼭!!

발품팔아서 직접 착용해보고 만져보고 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서울이나 근교에 살고 계시다면

코이누르 꼭 한번은 가보시길 권해드려요!

 

코이누르 방문하실땐 송진주 실장님 잊지말고 찾아주세요!!

분명 여러분들도 코이누르에서

적정한 예산에 마음에 쏙드는 예물 선택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내돈내산 인증이 빠질 수 없죠!! Yep babe~ 훗

 

그럼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뵐게요!!

이상 주니엘이었습니다. 바이비~~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포스팅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공감  을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