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niel's Life Story

[블로그 최적화] 구글 웹마스터 도구 AMP 페이지 오류 간단히 수정 해결하기 본문

Tip/00. 기타

[블로그 최적화] 구글 웹마스터 도구 AMP 페이지 오류 간단히 수정 해결하기

주니엘 2016. 10. 5. 16:20




안녕하세요!


주니엘이에요!



이번에 만나보실 포스팅은 갑작스레 구글에서 날라온

AMP 페이지 오류 해결하기입니다.


이 메일을 받아보신분들은 

모두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등록 하셨던 분들일겁니다.



[블로그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올리는 RSS 사용방법 2!! 

- 구글 웹마스터도구편


[블로그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올리는 RSS 사용방법!!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편



저희 블로그를 보다 쾌적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이런 메일을 보낸것이니 바로 대응해주는것이 좋겠죠?


해결법은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AMP 페이지 오류를 한번 파헤쳐보시죠!




갑자기 날라온 AMP 페이지 오류 메일


갑작스레 AMP 페이지 오류 메일을 받아보신 분들이 계실거에요. ▼


Message type: [WNC-10010935]
 Search Console

AMP 페이지 오류 수정

받는사람: http://jooniel247.tistory.com/ 웹마스터님

Google 시스템에서 귀하의 일부 AMP 페이지가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Google 검색 AMP 관련 기능에 표시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있는 페이지 예가 다음 보고서에 나와 있습니다.

Google Inc.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 이러한 유형의 메일 수신 거부 
파트너를 추가 하여 이 Search Console 계정 관련 메일을 받아야 하는 수신자를 지정하세요.


AMP은 Accelerated Mobile Page의 줄임말로 모바일 환경에서 여러분의 블로그를 열어볼때 더욱 빠르게 로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당 블로그의 HTML에 문제가 있다거나, 포스팅에 특이사항이 생기면 웹마스터에게 자동으로 이런 메일을 보내주는 시스템이라 생각됩니다.




AMP 오류 페이지 해결법

1. AMP 오류 확인하기


1-1. 해당 메일의 AMP 오류 보기를 클릭해봅시다. ▼



1-2. 문제가 있는 AMP 페이지를 표시해주는데요.

저는 4곳의 포스팅이 문제가 있다고 나오네요. 

문제가 있는 해당 URL을 클릭하여 들어가 봅시다. ▼



1-3. URL을 선택하시면 팝업이 나타나는데 검사기 실행을 클릭해줍시다. ▼



1-4. The attribute 'style' may not appear in tag 'span'. 

span 태그의 style이 문제가 있다고 나오네요. ▼

더블 클릭을 하거나 표시된 608라인에서 해당 오류가 발생한 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alidation Status : FAIL 유효성 검사상태도 실패입니다.





AMP 오류 페이지 해결법

2. AMP 오류 변경/삭제하기


2-1. 해당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가 생긴 태그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



2-2. 해당 포스팅의 이미지 캡션에서 오류가 난거군요. 



2-3. 해결을 위해 해당 포스팅을 수정해 주었습니다. 

저는 HTML 태그를 다루는법을 모르기 떄문에 과감히 문제가 있던 태그를 삭제해주었습니다.


2-4. 문제가 있던 태그를 모두 삭제하니 

Validation Status : PASS 유효성 검사상태가 통과로 바뀌었습니다. 



2-5. 또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아 오류(이미지가 엑스박스로 표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이미지를 재업로드 해주셔야 해결된답니다.

저는 이미지가 있는데도 오류가 계속 되었었는데 

플러그인에서 Light TT EX(이미지 크게보기)를 해지하니 해결되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 Light TT EX 이미지 확대 오류/에러 해결하기





어떠셨나요?! 어렵지않았죠?


저와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해서 작성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거나 

글이 마음에 드시면

밑에 공감 ♡ 을 눌러주세요!


Comments